skip to contents
D+741

주요뉴스

  • 제   목 [전남일보] 영화배우 안성기, 광주 디자인비엔날레 홍보대사로
  •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07-07/13:52 조회수 1626

 

영화배우 안성기(사진)씨가 2017광주디자인비엔날레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광주시는 오는 9월 8일 개막하는 2017광주디자인비엔날레 홍보대사로 영화배우 안성기씨(65)를 위촉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1957년 영화배우로 데뷔한 안성기씨는 '화려한 휴가' 등 130여 편의 영화에 출연하는 등 한국영화의 역사와 함께한 '국민배우'다. 최근에도 영화 '인간의 시간(감독 김기덕)'을 촬영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영화배우 안성기씨는 그동안 많은 작품 활동을 통해 변화와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늘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안성기 씨의 이미지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미래들(FUTURES)이라는 주제로 미래라이프 스타일과 디자인의 역할을 탐색하는 2017 광주디자인비엔날레와 가장 어울린다"고 위촉배경을 설명했다. 

현재 신영균 예술문화재단 이사장을 맡고 있는 안씨는 한국영화배우협회 이사장, 각종 영화제 집행위원장 등을 역임하면서 문화예술 진흥에 공헌해왔다. 

또한, 그는 연기력 뿐만 아니라 사회, 문화예술계 공헌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은관문화훈장(2013) △대종상 △청룡영화상 △백상예술대상 등을 수상하는 등 국민들의 인기와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 날 홍보대사로 위촉된 안성기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주에서 열리는 디자인비엔날레 홍보대사로 위촉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세계적인 디자인축제인 2017광주디자인비엔날레 홍보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안성기씨는 이 날부터 행사 종료일까지 2017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주요 행사 참석, 홍보 영상물 제작, 휴대전화 컬러링 서비스 제작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박상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