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s
D+742

주요뉴스

  • 제   목 [광주드림] 광주디자인비엔날레 명예홍보대사에 배우 안성기씨
  •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07-07/13:27 조회수 1554

 

 

국민배우 안성기 씨가 2017광주디자인비엔날레 명예홍보대사로 위촉됐다.

5일 광주시에 따르면, 시는 오는 9월8일부터 열리는 2017광주디자인비엔날레 명예홍보대사로 배우 안 씨를 위촉했다.

광주시는 “오랜 시간 많은 작품 활동을 통해 변화와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늘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안성기 씨의 이미지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미래들(FUTURES)이라는 주제로 미래라이프 스타일과 디자인의 역할을 탐색하는 2017 광주디자인비엔날레와 가장 어울린다”고 위촉 배경을 밝혔다. 

이날 위촉식에 참석한 안 씨는 “우리가 생활하면서 보는 것은 물론 보이지 않는 것까지 디자인이 아닌 것이 없다는 생각을 했다”며 “문화중심도시 광주에서 열리는 디자인비엔날레를 많은 관람객이 함께 즐기고 이를 계기로 광주가 더욱 도약했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 씨는 1957년 데뷔 후 ‘화려한 휴가’ 등 총 126편의 영화에 출연하는 등 영화산업의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문화예술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어 영화인들과 국민들로부터 존경과 사랑을 받고 있다.

안 씨는 행사 종료일까지 2017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주요 행사에 참석하고 홍보 영상물 제작, 휴대전화 컬러링 서비스 제작 등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윤장현 광주시장은 “영화예술인의 삶이 어떠하고 어떤 눈빛으로 살아야 하는지를 몸소 실천하며 삶을 디자인해온 안성기 씨가 광주디자인비엔날레를 홍보하게 돼 기쁘다”며 “디자인비엔날레가 광주비엔날레와 함께 문화계 발전 축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7 광주디자인비엔날레’는 ‘미래들(FUTURES)’을 주제로, 9월8일부터 10월23일까지 46일 간 광주비엔날레전시관과 광주시립미술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등에서 열린다. 

행사는 △본전시 △특별전△국제학술행사 등을 통해 디자인이 그리는 미래사회의 라이프스타일과 미래 산업, 미래 일자리 등에 대한 다양한 미래의 모습을 표현할 예정이다. 또한, 디자인비즈니스, 특별전, 특별프로젝트, 디자인체험, 이벤트, 시민참여 프로그램 등 기업, 시민, 학생들과 함께 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채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