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지난 디자인비엔날레

Gwangju Design Biennale Archive
  • 7th 광주디자인비엔날레
  • 6th 광주디자인비엔날레
  • 5th 광주디자인비엔날레
  • 4th 광주디자인비엔날레
  • 3th 광주디자인비엔날레
  • 2th 광주디자인비엔날레
  • 1th 광주디자인비엔날레

6th 광주디자인비엔날레

  • 주제

    디자인과 더불어 신명 Design Shin Myeong

    총감독

    최경란 국민대 교수

    2015년 광주디자인비엔날레는 '디자인과 더불어 신명'을 주제로, 다가올 미래를 위한 새로운 디자인을 발견하는 것으로, 미래에 대한 디자인의 해법을 제시할 것이다. 디자인을 통해 우리의 삶을 얼마나 새롭게 할 것인지 그 존재 이유를 관람자 스스로 재발견 할 수 있도록 체험의 모든 과정을 디자인 할 것이다. 동서가치의 융합을 통해 글로벌 시대의 어울리는 가치를 발견하는 것이 새로운 미래를 위한 에너지임을 깨닫는 것이다.

  • Poster
행사개요

기간 : 2015. 10. 15 ~ 11.13 (30일간)
장소 : 광주비엔날레전시관 등

주요프로그램

- 본전시 : 광주브랜딩, 한중일의 문화가치, 디지털 일상의 나눔, 지속 가능한 미래
- 특별전시 : 뉴 이탈리안 디자인
- 이벤트 : 디자인콘서트, 축제, 공연, 상징 조형물

본전시

- 광주브랜딩 : 광주 지역의 중소기업과 세계적인 디자이너의 협업을 통해 세계 수준의 디자인제품 개발을 목표
- 지속가능한 미래 : 국내외 국제적인 디자인 교육기관과 기업연구소에서 진행한 창의적 디자인 실험을 전시하여 미래성장을 위한 기획전시
- 한, 중, 일의 문화가치 : 동아시아 각국의 전통적인 문화가치 특히 12, 15년 문화도시로 선정된 한중일 문화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주거공간을 현대화

특별전

- 뉴 이탈리안 디자인 : 세계적인 디자인 뮤지엄인 밀라노트리엔날레 디자인 뮤지엄의 순회전시 <뉴 이탈리안 디자인 2.0>

행사규모
2019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자문단
참가국 기업 디자이너 작품수 관람객
35개국 33개 3,994명 1,833개 106,300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