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2019광주디자인비엔날레

광주디자인비엔날레 Gwangju Desing Biennale

21세기는 기술이 중시되는 사회에서 인간의 감성이 중시되는 사회로 변화되면서, 디자인이 국가 경쟁력의 핵심수단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광주는 디자인으로 국가경쟁력 확보에 기여함은 물론 도시경쟁력도 동시에 높이고자 세계 종합 디자인 축제인 광주디자인비엔날레를 2005년 창설했습니다. 2015년부터 광주디자인센터가 주관을 맡아 2년마다 홀수 년도에 9월부터 10월까지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전시를 선보입니다. 총괄 기획자인 총감독이 설정한 주제와 기획 의도에 따라 국내외 디자이너 및 작품들을 선정하고 초대하여 시각 문화의 장을 펼치고, 동시대 디자인문화의 생산적 가치와 창의성을 심화하고 확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행사 비전

행사비전

국제화
대중화
산업화
체계화
국제 디자인계 이슈제기
아시아디자인 가치제시
광주 실생활 프로젝트 활성화
정책성 연계성 확보
독자성, 일관성 연속성 확립
국제적위상제고
아시아디자인 HUB 역할 강화
실생활개선 및 체험 강화
실질적인 산업화 결과 창출
행사의 정체성 및 품격제고

행사 미션

삶의 품격과 가치 실현

다양한 전시물들은 우리 삶을 더욱 윤택하고 편리하게 만들어 가며, 새롭고 차별적인 디자인 개념으로 삶의 품격과 가치를 실현함.

미래 라이프 스타일 제안

삶의 다양한 요소에 관련된 과거, 현재, 미래를 조망하면서 앞으로 다가올 시대를 예견함. 세계 디자인의 흐름을 주도하는 시대적 담론을 담아내고, 디자인의 숨은 가능성을 탐색함.

광주지역 발전기여

다양한 전시물들은 우리 삶을 더욱 윤택하고 편리하게 만들어 가며, 새롭고 차별적인 디자인 개념으로 삶의 품격과 가치를 실현함.

경제적, 문화적 가치 창출

글로벌 중심의 산업화, 공공디자인 프로젝트 결과물 등을 선보임으로써, 경제적 가치 및 시민의 삶의 가치를 향상시키고 국가적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함